사진이야기

바람으로 오는 가을

나이스가이V 2017. 8. 31. 08:30

기분 좋은 바람이 불고, 하늘은 높아졌습니다. 이런 때 '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다'는 것은 인간 유전자에 새겨져 있으리라 짐작합니다. 맨 처음 누가 그런 생각을 했을까 난데없이 궁금해집니다. 막상 선선한 바람이 와 닿으니 지난 무더위에 왜 그리 짜증을 냈었는지 무안하고 뻘쭘해지기도 합니다. 

 

연일 비가 내리다 모처럼 파란하늘이 드러나자, 이를 사진에 담기 위해 한강으로 향했습니다. 한강공원으로 내려서니 그새 구름이 하늘을 넓게 차지했습니다. 하지만 구름은 높았고 그 사이로 살짝 보이는 하늘은 파랬습니다.

 

 

지난해 기억을 더듬어 공원에 핀 코스모스를 찾았습니다. 어떤 이는 코스모스가 여름부터 피니 가을의 상징이라는 말에 고개를 갸웃거립니다만, 가장 절정인 계절이 가을이니 마땅히 가을꽃이라 해야지요. 높은 하늘과 잘 어울리는 것은 쐐기를 박는 이유일 것 같습니다. 

 

 

코스모스가 바람에 상하좌우로 흔들립니다. 높고 파란 하늘보다 바람의 기운이 더 구체적인 가을이었습니다. 이 느낌 좋은 바람을 사진에 담으려했습니다흔들림이 잘 표현된 사진이 신문에 쓰일 가능성이 그리 크지 않다고 생각하면서도 계속 그렇게 찍어댔습니다.

 

 

 

이날 하늘을 향해 카메라를 든 건 저뿐만이 아니겠지요. 누구나 훌쩍 떠나는 여행의 낭만에 젖었을 법 합니다. 같은날 가을 내음 물씬한 저 하늘을 향해 북에서는 탄도미사일을 쏘았다지요. 다를 것 없는 한반도의 하늘 아래 낭만과 도발이 공존하는 건 분단의 비극이요, 아이러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 

 

 

yoonjoong

 

'사진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'눈이 하는 말'  (0) 2017.09.26
낯설게 카메라를 본다  (0) 2017.09.06
폴라로이드 카메라를 든 혜윤씨  (2) 2017.08.22
드론에 욕해 보셨나요?  (2) 2017.08.14
빗방울이 우주다  (0) 2017.08.09